지극히 개인적인 일상

독학으로 하는 캘리그라피연습장

가람휘~ 2022. 5. 28. 00:05
반응형

독학으로 하는 캘리그라피 연습장

 

이번 5월8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만든 용돈봉투

매년 어버이날 명절 양가부모님 생신때마다 만들어서 드리고있다

올해는 친구들도 만들어달라고해서 같이 만듬. 항상 내가 독학으로 캘리그라피연습을 한다고 책상에서 끄적거리고 있기만 하다가 친구들의 요청으로 봉투를 만드려니 괜히 손이 떨리고 안그래도 못쓰는 글씨 더 안적어지고 그림도 못 그리겠어서 그냥 간단히 카네션이라 생각하고 그렸다 

어떤 글을 적을지 고민하고 이렇게 적었다 저렇게 적었다  

감사합니다를 50번 적다 사랑합니다로 또 50번 정도 적고 그러다 마음에 안들어서 고맙습니다로 또 한 50번 또 마음에 안들어 인터넷에서 글귀 찾아서 또 적고 한참을 이렇게 적었다 저렇게 적었다 한게 총 적은 횟수가 4~500번은 적은듯

완전 한마디로 진이 빠질때로 빠져서 마지막에 적을때는 손에 감각이 없어짐 최종적으로 적은 글은 '감사합니다'와 '고맙습니다'인데 사진상에는 왜 '감사합니다'만 있는것인지는 모르겠다

작업할때의 내 상태는 완전 컨디션다운으로 약기운에 멍한상태로 최대한 집중하면서 썻는데.....마지막에 다 완성해놓고 고맙습니다는 안찍었나보다 몸살약 기운에 적은 글이라 예쁘게 안적혀서 솔직이 친구들한테 주면서도 미안했었던.....

그래도 친구들한테 줄땐 해냈다는 성취감과 이쁘다고 잘했다고 해주는 친구들덕에 기부니는 좋았음남편씨와 우리집내새꾸들은 언제나 이쁘다고 잘한다고 해주는 내편들이고 ㅎ ㅎ

다만 너무 집중해서 한다고 내가 할것들 내팽개치고 있으면 남편씨가 난리가 나니 적당한때에 끈어야함 한번 집중해서 쓰고 있을때는 한두시간만 자고 계속 글씨만 쓰고 있어서 그런걸 싫어하는 남편씨는 적당한데서 끈어줌.ㅋ

그래서 거의 연습할때는 일안가는 주말에 몰하서 쓰는편이기도 함

 

쿠레타케붓펜22호 수채붓펜 pigma micron05 제도용펜

 

용돈봉투에 캘리그라피 글씨쓸때 사용한 펜종류들 간단하다  

맨 왼쪽부터 쿠레타케 붓펜23호 이다 제일 자주 쓰는 붓펜사이즈임

캘리그라피글씨쓸때도 쿠레타케붓펜이 제일 편하고 잘써진다 두번째는 솔직히 어디껀지 모르겠다......

수채붓펜으로 모나미에서도 이런게 나오던데 내가 쓰는건 일본꺼다 SAI라고적혀있고 그옆에는 재팬인터네셔날 어쩌고라고 적혀있는......

쿠레타케에서도 컬러붓펜이 나오긴하지만 가격대가 있는편이라 선뜻사기가 후달거림

마지막 세번쨰는 이것도 일본꺼 사쿠라회사 꺼임 이펜역시 봉투에 그려진 것처럼 가늘게나 세밀하게 선을 표현을 해야할때 자주쓰고 그냥 단순히 펜캘리그라피 할때 자주 쓰는 펜임

솔직이 펜종류는 일본꺼가 잘 써지는거 같다(이건 단순히 지극히 내생각임...)

언제 한번 내가 쓰는 펜들만 모아서 리뷰해봐야 겠다...펜리뷰만해도 몇일짜리 일듯....ㅋㅋ

 

♠구독,공감,댓글은 사람입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