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인 일상

독학으로 하는 캘리그라피 연습장

가람휘~ 2022. 5. 27. 00:36
반응형

목화그림, 캘리그라피

 

오랜만에 꺼내본 캘리그라피 연습장

나름 목화라고 생각하고 그린건데.....

요때가 3년전이니까....지금이랑 별반 차이가 없는 그림 솜씨...ㅋㅋ

요렇게 캘리그라피 작품?이라고 해야하나? 이렇게 하나를 쓰고 그리려면 글씨쓰는것만 적게는 5~60번에서 100번을 쓰는것같다

그림은 더 많이 그리는가 같다 젤 못하는 그림그리기 ㅎㅎ

독학으로 하는 캘리그라피이다 보니 내가 그리고 적고 하면서도 이게 제대로 하는건지 하는 생각도 들고 

이만하면 잘한거지?하는 생각도 들고 

사진에 있는 그림과 글귀는 인스타그램에 '버들글씨'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는 분의 인스타피드를 보고 따라 한건데 혹 나의 어설픈실력으로  누가 되는건 아닐지 하는 생각도 드넹

그림그리는데 사용한 색연필을 수채식연필인 파버카스텔로 그린 목화그림이다. 색연필로 열심히 끄적끄적하다가 다그렸을때 물에 적신 붓으로 슬쩍슬쩍 터치해주면 수채화 느낌이 나는 그림이 탄생함

글씨쓰는데 사용한 펜은 붓펜으로 쿠레타케붓펜 24호를 쓰고있다 지금도 주로 거의 쿠레타케붓펜23호를 이용해서 쓰고있는데 막 붓이 뭉그러져도 그대로 두고 현재까지 사용하는중 저 사진속의 글씨는 멀쩡한 쿠레타케붓펜을 이용해서 적은 것

사진을 자세히 보니 붓펜상태가 그리 썩 좋아보이지 않네.......

 

 

♠구독,공감,댓글은 사람입니당

 

 

 

 

반응형